가족적인 분위기에서 정겹게 식사하는 전 국민 대표 외식 메뉴, 맛나감자탕
충남 계룡시에 위치한 맛나감자탕은 본점이라는 사실을 증명하듯 테이블 수만 32개에 달합니다. 무려 90평 규모. 전 국민 대표 식사 메뉴이자 언제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감자탕 하나로 전국에 수많은 프랜차이즈 지점을 낸 유명 프랜차이즈입니다. 대표 메뉴인 ‘목뼈감자탕’ 시작으로 맛나목뼈찜, 해물목뼈찜, 간장목뼈찜 등 술안주로 즐기기 좋은 메뉴들과 젊은 고객들을 사로 잡을 신메뉴인 치즈간장목뼈찜까지 출시하며 다양한 메뉴 구성을 갖췄습니다.
맛나감자탕은 호불호 없이 식사하기 좋도록 가족적인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매장이 넓고 테이블이 많은 만큼, 허기진 손님들께 빠르게 식사를 내기 위해 티오더와 서빙로봇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가족 단위의 단체 손님이 많이 방문하기 때문에 최대 16명이 함께 식사할 수 있도록 테이블을 이어붙여 구성해 놓은 것도 특징이죠. 혼자 방문한 손님들을 위한 창가쪽 1인 테이블도 마련돼 있습니다.
테이블마다 4명의 손님이 앉는다고 가정했을 때, 맛나감자탕에는 128명의 손님이 한번에 식사할 수 있습니다. 피크 타임에 손님이 밀려들어오면 어떨까요. 주문이 한꺼번에 들어오기 시작하면 직원들의 부담이 클 수밖에 없는 곳입니다. 모든 테이블에 블랙 컬러의 고정형 거치대를 활용해 티오더를 설치한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죠. 테이블오더에 서빙로봇까지 활용하기 때문에 그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였고요.
맛나감자탕은 새로운 메뉴가 출시될 때마다 이미지를 만듭니다. 이 이미지를 티오더의 대기 화면으로 활용합니다. 테이블에 앉은 손님들께 직접적으로 메뉴를 홍보하고 주문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먹음직스러운 음식 사진이 허기져 매장에 방문한 손님들에게 바로 노출되면 어떨까요? 자연스레 해당 메뉴의 주문이 늘어나고, 단골 고객들을 향한 홍보도 수월해집니다.
본 콘텐츠는 2024.9.30 기준으로 작성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