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 나이 상관 없이 건전하게 즐기는 여가 문화 시설, 락휴 노래연습장
‘락휴’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가맹점을 보유한 노래연습장 프랜차이즈입니다. 2007년부터 가맹사업을 이어 온만큼 전국 어느 지점을 가도 동일한 분위기와 쾌적한 노래 연습 환경을 제공합니다.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락휴 노래연습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서로 다른 테마로 꾸며진 12개의 룸은 오후에는 방과 후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 장소로, 저녁에는 어른들의 모임 장소로 기능하며 사랑받고 있습니다.
밤 10시, 청소년 이용 가능 시간 이후 락휴 노래연습장은 성인을 대상으로 운영됩니다. 노래를 부르며 가볍에 마실 수 있는 생수나 탄산음료 등은 낮 시간 청소년들도 주문할 수 있지만 주류와 안줏거리는 저녁 시간 성인을 대상으로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손님들이 룸에서 나오지 않고 손쉽게 주문할 수 있도록 각 룸 TV 옆에는 벽걸이형 거치대를 이용한 티오더가 설치돼 있습니다.
락휴 노래연습장에서 티오더를 활용하는 이유 역시 외식업 매장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노래연습장을 운영하는 데는 직원이 한 명만 있어도 문제 없지만 종종 손님들이 많이 들고 나는 시간이나 밤 시간대에 주류 주문이 많은 경우, 한 명으론 버거울 때가 있습니다. 손님이 나간 룸을 빠르게 청소해야 하는데 주류 주문이 들어오는 경우처럼 말이죠. 그렇다고 항시 필요한 것도 아닌데 두 명의 직원 고용하면 사장님들의 부담이 될 거고요.
락휴 노래연습장은 직원은 한 명만 고용하되, 혹시 모를 바쁜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각 룸마다 티오더를 설치했습니다. 티오더를 통해 직원이 일일이 룸을 돌아다니며 주문을 받지 않고, 모든 룸에서 들어오는 주문을 손쉽게 확인하는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티오더는 테이블이 없는 공간에서도 편리한 주문을 돕습니다. 이를 통해 사장님들의 비용 부담을 해소하는 최고의 주문 솔루션입니다.
본 콘텐츠는 2024.9.30 기준으로 작성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