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디한 인테리어와 색다른 메뉴로 차별화된 치킨 매장, BBQ 빌리지
1995년 1호점을 개점한 BBQ 치킨은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치킨 프랜차이즈입니다. 가맹점 수도 가장 많습니다. 매일 밤 2000개가 넘는 BBQ 매장이 전 국민의 맛있는 저녁 시간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티오더를 이용해 운영되는 이곳은 BBQ 중에서도 트렌디한 인테리어, 색다른 메뉴로 일반 매장과 차별화를 준 BBQ 빌리지입니다. 기본적인 치킨 메뉴 이외에 버거와 피자 메뉴, 맛이 없으려야 없을 수 없는 다양한 사이드 메뉴가 준비돼 있습니다.
서울 종각역 메인 상권에 위치한 BBQ 빌리지는 규모가 굉장히 큽니다. 테이블이 실내에만 31개, 날씨 좋은 날 활용하는 야외 간이 테이블까지 합치면 무려 35개나 되죠. 규모가 큰만큼 테이블오더을 활용하면 매장 운영에 있어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 BBQ 빌리지에의 모든 테이블에 빠짐없이 티오더가 설치돼 있는 이유죠. 인테리어 분위기, 테이블 컬러와 매칭해 티오더는 고정형 골드 스탠드를 활용해 설치했습니다.
서울을 대표하는 메인 상권 특성상 퇴근 시간이면 손님이 한번에 밀려 들어옵니다. 저녁 5시부터 11시까지가 피크타임. 매장이 손님들로 북적대기 시작하고 주문이 쏟아져 들어오기 시작하면 정신을 못차릴 정도죠. 그 많은 주문을 사람이 모두 소화하기에는 필연적으로 인건비가 많이 드는데, 티오더를 도입함으로써 인건비를 효과적으로 절약하며 계속되는 추가 주문에도 수월하게 대처하고 있습니다.
티오더를 사용했을 때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이점 중 하나는 주문 누락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BBQ 빌리지와 같이 규모가 큰 매장에서 사람이 일일이 주문을 받다보면 아무리 꼼꼼하게 챙긴다해도 누락되는 주문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티오더가 테이블마다 설치돼 있다면? 테이블에서 손님이 직접 주문을 넣기 때문에 주문이 누락될 일이 사라집니다. 바쁜 매장에서 모든 주문을 누락 없이 챙길 수 있다는 건 매출 상승과 직결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야외에 마련된 간이 테이블에는 티오더 선결제 모델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선결제 모델은 손님이 주문을 넣고 계산까지 완료해야 주문이 접수돼, 정신 없는 분위기 속에서도 무전취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BBQ 빌리지는 영업 종료 후 거치해 놨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도난을 방지하고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야외 테이블에는 골드 컬러의 이동형 거치대를 선택했습니다.
본 콘텐츠는 2024.9.24 기준으로 작성됐습니다.